개발은 재밌어야 한다
article thumbnail
React 리액트 라우터 지연시간 걸기 (react router setTimeout, lazy, Suspense)
javascript/React 2021. 6. 25. 15:24

리액트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생활코딩님의 강의를 정독한 이후로 실무에서는 VUE만 사용하다보니 손놓은지 오래되었는데 간만에 리액트를 구현할 일이 생겨 간단하게 구현했다가 애를 먹은 상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원하는 상황은 이렇습니다. 경로 /에서 /about경로로 갈때에 지연시간을 걸어 오래동안 대기를 하는 상황을 의도적으로 만들어 대기시간을 발생시키도록 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리액트에 내장되어 있는 함수인 lazy, Suspense를 사용합니다. 그럼 lazy와 Suspense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자 React.lazy React.lazy는 코드를 분할하게 해줍니다. 코드 분할은 앱을 "지연 로딩"하게 도와주고 앱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인 성능 향상을 하게 합니다. 앱의 코드 양을 줄이지 않고도 ..

article thumbnail
[Spring 스프링] Http status 에러 405 Method Not Allowed
Spring/Spring 2021. 6. 22. 15:22

HTTP 상태 에러 코드중에 405에러가 나왔습니다. 콘솔 에러에서 잡힌 로그 Resolved exception caused by handler execution: org.springframework.web.HttpRequestMethodNotSupportedException: Request method 'POST' not supported 친절하게도 POST를 지원하지 않는다라고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호출할때 POST로 호출하고 Controller에서는 당당히 @RequestMapping(value = "호출URL.do", method = RequestMethod.GET) '매핑하여 받는 주소에 대한 method를 GET으로 지정해서 POST 방식으로 지정해서 Request를 받아라'라고 GET은 허용..

article thumbnail
이클립스 파일 찾기 단축키, 자동 import 단축키
Eclipse 2021. 6. 16. 18:26

CTRL + SHIFT + R : 파일 찾기(Open Resource) 원하는 파일을 찾기 위해서 Project Explorer나 Package Explorer의 트리를 사용해서 찾을 수도 있지만, 폴더와 파일이 많으면 빨리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파일 이름을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단축기 CTRL + SHIFT + R 키를 눌러 Open Resource 창을 열고 파일 이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이핑하여 쉽게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자에 * 을 넣으면 포함하는 임의의 모든 파일들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O : Organize Imports 파일내의 import 문장을 재구성 합니다. 필요없는 import는 제거하고 필요한 import는 자동으로 삽입합니다.

article thumbnail
[JAVA 자바]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이란?
JAVA 2021. 6. 16. 13:28

Gabage Collection, 줄여서 약어로 GC라고 부른다. 영어로 그대로 읽어서 가비지 컬렉션이라고 부릅니다. 메모리 관리 방법 중에 하나로, 말그대로 안쓰는 쓰레기(자원)를 수집(회수)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스템에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동적 할당된 메모리 블럭을 찾아 자동으로 다시 사용 가능한 자원으로 회수하는 것으로 시스템에서 가비지 컬렉션을 수행하는 부분을 가비지 컬렉터라고 부릅니다. 가령 C언어는 개발자가 메모리를 할당한(malloc) 뒤 수동으로 해제(free) 작업을 직접 관리하여야 한다. 그래서 메모리를 할당해 놓고 필요없어진 뒤에도 해제를 안하는 일 등이 생겨서 메모리 누수가 생기거나 거꾸로 해제했던 메모리를 다시 사용하는 실수등 버그가 생기게 된다. 하지만, 가비지 컬렉션 기..

article thumbnail
[JAVA 자바] String, StringBuilder, StringBuffer의 차이
JAVA 2021. 6. 16. 10:21

Java에서 문자열을 다루는 대표적인 클래스로 String, StringBuilder, StringBuffer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 클래스 모두 문자열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클래스이며 연산이 많지 않을때에는 이 중 어떠한 클래스를 사용해도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게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해주면 됩니다. | String VS StringBuilder / StringBuffer String은 immutable(불편)하고 StringBuilder,StringBuffer는 mutable(가변)하다는 차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HelloWorld 라는 문자열을 예시로 보겠습니다. HelloWorld 라는 문자열을 만들기 위해 먼저 할당된 'Hello' 문자열을 생성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