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은 재밌어야 한다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이번에도 토이프로젝트 진행과정중에서 발생했던 겪었던 문제 중 하나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https://programming.vip/docs/jquery-plug-ins-commonly-used-plug-in-libraries.html

화면을 마우스로 당겨서 넘기게 해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블라인드에서 해당 부분처럼 당겨서 밀어내는 방식을 사용하길래 찾던 중 알게된 것이 swiper입니다.

https://swiperjs.com/

처음에 공식문서에 나와있는 그대로 코드를 프로젝트에 적용해봤지만 적용이 안되는 현상이 있길래 또 당황...

 

 

 

결과적으로는 또 vue의 버전과 맞지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vue2에서는 현재(2021.08.19 기준) swiper의 버전이 swiper6버전이 맞지 않아서 swiper 5버전대를 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

https://swiperjs.com/vue

 

Swiper Vue.js Components

Swiper is the most modern free mobile touch slider with hardware accelerated transitions and amazing native behavior.

swiperjs.com

또 놓쳐버린 공식문서의 중요성....

사용되는 예제 소스는 공식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포스팅에서는 따로 소스코드는 첨부하지는 않겠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swiper js에서 적용이 안되는 오류를 만나게 된다면 swiper5버전대(저는 5.3.7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javascript > V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Vue] 배열 데이터가 Rerendering 안되는 현상  (0) 2021.11.22
Font Awesome 사용하기  (0) 2021.08.02
Bootstrap Vue 적용 오류  (2) 2021.07.29
profile

개발은 재밌어야 한다

@ghyeong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