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은 재밌어야 한다
article thumbnail
[Vue] Swiper 미적용 해결 및 사용기
javascript/Vue 2021. 8. 19. 18:03

이번에도 토이프로젝트 진행과정중에서 발생했던 겪었던 문제 중 하나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화면을 마우스로 당겨서 넘기게 해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블라인드에서 해당 부분처럼 당겨서 밀어내는 방식을 사용하길래 찾던 중 알게된 것이 swiper입니다. https://swiperjs.com/ 처음에 공식문서에 나와있는 그대로 코드를 프로젝트에 적용해봤지만 적용이 안되는 현상이 있길래 또 당황... 결과적으로는 또 vue의 버전과 맞지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vue2에서는 현재(2021.08.19 기준) swiper의 버전이 swiper6버전이 맞지 않아서 swiper 5버전대를 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 https://swiperjs.com/vue Swiper Vue.js Components Swiper is t..

article thumbnail
[JAVA 자바] 방문자 수 차트 JSON데이터로 총 방문자 수 구해보기
JAVA 2021. 8. 13. 22:25

안녕하세요 뭔가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는 것 같은데 최근에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코딩테스트에 대한 공부를 하느라 블로그에는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방문자수가 늘고 있는게 보이더라구요... 근데 항상 느끼던게 티스토리의 방문 통계 차트 그래프는 항상 느리더라구요... 그래서 차트 데이터도 한번 볼 겸 오늘은 소소하게 차트데이터를 통해서 최근 방문자수의 총 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관리 페이지를 처음 띄웠을때의 화면입니다 이 차트의 데이터는 구성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manage로 진입했을때에 호출하는것들은 count.json, trend.json, toEntry.json등 이렇게 있습니다. 한번 찬찬히 response데이터를 먼저 보겠습니다 lastUpdat..

article thumbnail
TCP, UDP 개념
Network 2021. 8. 3. 00:10

기존의 IP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는 몇가지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패킷 전달에서의 순서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연결성을 보장할 수 없고 패킷이 소실되어 버리는 등의 문제가 일어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프로토콜이 TCP 프로토콜입니다. 우선 네트워크 전송의 데이터 표준을 정리한 것이 ISO 7계층이 있고 이 이론을 실제 사용하는 인터넷 표준이 TCP/IP 4계층이 있습니다. 채팅프로그램을 통해서 Hello라는 메시지를 전송하는 상황을 가정해보겠습니다. 먼저 SOCKET라이브러리를 통해서 OS계층에서 Hello라는 메시지에다가 TCP 정보를 씌웁니다. 그다음 TCP정보에다가 IP정보를 또 씌워줍니다. 그러한 데이터를 LAN카드를 통해서 물리적인 정보들을 포함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또 다..

article thumbnail
Font Awesome 사용하기
javascript/Vue 2021. 8. 2. 01:00

프론트엔드 개발을 할 때 아이콘을 많이 사용합니다.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내에서 아이콘들을 제공하긴 하지만 종류가 제한적이고 원하는 아이콘이 없을때가 많습니다. 회사에서 Font Aweso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데 개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려고 했었을때 사용방법을 남기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설치 방법 yarn이나 npm을 통해서 fontawesome라이브러리를 설치합니다. (fontawesome일것 같지만 fortawesome인점 주의해주세요) npm npm install --save @fortawesome/fontawesome-free yarn yarn add @fortawesome/fontawesome-free main.js에 추가 main.js에 아래 코드를 추가해줍니다...